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쿄 여행 시 한 번 쯤 걷고 싶은 인기 있는 거리 Top 14

by 도탐 2023. 6. 14.

목차

     

    역에서 내려서 거리를 걷다 보면 즐거운 발견의 연속 도쿄는 대도시답게 전철과 지하철 역의 수만큼의 거리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거주자뿐만 아니라 관광하는 여행객들에게도 매력적인 지역이 많이 있다. 현지에서 인기 있는 맛집에 줄을 서는 것은 물론, 숨은 맛집을 찾아내는 것도 도쿄의 거리 산책의 묘미다. 외국인들이 모이는 도시, 복고풍 건물이 즐비한 거리, 일본이 자랑하는 대중문화의 성지, 젊은이들로 붐비는 유행의 발신지까지, 마음껏 도쿄를 탐험해 보자.


    01. 하라주쿠 原宿

    일본의 가와이분카(귀여운 문화) 발신

    하라주쿠
    하라주쿠

    쇼와 시대부터 레이와 시대까지 패션의 첨단을 달려온 젊은이들의 거리, 하라주쿠. 라포레 하라주쿠를 필두로 패션 빌딩이 즐비하고 다케시타도리에는 패션, 잡화, 디저트 숍이 즐비하다. 옛 정취가 물씬 풍기는 복고풍 목조 건축에서 현대식 역사로 리뉴얼된 역은 이용이 편리해졌다는 평을 받고 있다. 옛날의 풍경을 원한다면, 숲 속에 신성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메이지 신궁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구글지도 東京都渋谷区神宮前

    https://goo.gl/maps/QNPy6Ryhkzjsq8sV7

     

    진구마에 · 일본 〒150-0001 도쿄도 시부야구

    일본 〒150-0001 도쿄도 시부야구

    www.google.co.kr


    02. 시부야 渋谷

    젊은이들이 모이는 힙한 거리의 대표주자

    시부야
    시부야

    스크램블 교차로와 하치코 동상, 패션 빌딩은 시부야의 상징이다. 도쿄 근교에서 들어오는 전철과 지하철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역사는 리뉴얼 이후 환승도 편리해졌고, 재개발된 역 주변의 상업시설과 함께 새로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센터거리에서 문화촌 거리 일대는 시부야다운 활기를 느낄 수 있으며, 유명 백화점과 대형 매장도 있어 쇼핑을 즐기기 좋은 지역이다. 번잡함에서 조금 떨어진 쇼토라는 곳에서 미술관이나 자연이 가득한 공원을 둘러보는 것도 추천한다.

     

    구글지도 東京都渋谷区渋谷

    https://goo.gl/maps/dqGTGmTbAXjYQTBGA

     

    시부야 · 일본 〒150-0002 도쿄도 시부야구

    일본 〒150-0002 도쿄도 시부야구

    www.google.co.kr

     


    03. 다이칸야마 代官山

    인파를 피해 쇼핑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어른들의 거리

    다이칸야마
    다이칸야마

    전철로 접근이 제한적이라 그런지 터미널 역과 같은 혼잡한 이미지가 전혀 없는 조용한 고급 주택가다. 센스가 느껴지는 상점과 카페, 레스토랑이 곳곳에 있어 여유롭게 쇼핑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관광 명소로는 구 아사쿠라 가문 주택이 유명하다. 중요문화재로 지정되어 있는 다이쇼 시대의 건축물이다. 나무 사이로 비치는 햇살을 받으며 혼자 산책하는 것도 좋고, 세련된 데이트나 여자 모임에 이용하는 것도 좋다. 언덕이 많으니 발밑에 주의하자.

    구글지도 東京都渋谷区代官山町

    https://goo.gl/maps/vmyghwZsW5xCfRgy6

     

    다이칸야마초 · 일본 〒150-0034 도쿄도 시부야구

    일본 〒150-0034 도쿄도 시부야구

    www.google.co.kr


    04. 신주쿠 新宿

    도쿄 굴지의 유흥가에서 밤을 만끽할 수 있는 곳

    신주쿠
    신주쿠

    승하차객 수 세계 1위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된 신주쿠역은 니시도쿄와 사이타마 방면으로 향하는 사철, JR에 지하철까지 모든 노선을 아우르며, 매일 아침마다 도청을 비롯한 고층 빌딩과 비즈니스 거리로 사람들이 몰려든다. 그리고 유명 백화점과 패션 빌딩, 가전제품 판매점의 쇼핑객, 영화관과 극장 관객, 호텔 숙박객, 음식점 이용객, 그리고 국내외 관광객 등 다양한 계층을 끌어들이고 있다. 유흥가로 알려진 가부키쵸와 고루덴가이는 상징적인 존재다. 바, 가라오케, 이자카야부터 전통의 미각까지 다양한 맛집이 모여 있어 도쿄의 밤을 만끽할 수 있다.

     

    구글지도 東京都新宿区新宿

    https://goo.gl/maps/D61UudQXD5E7GVCt6

     

    신주쿠 · 일본 〒160-0022 도쿄도 신주쿠구

    일본 〒160-0022 도쿄도 신주쿠구

    www.google.co.kr


    05. 가구라자카

    세련된 가게가 즐비하고 역사가 느껴지는 거리 풍경

    가구라자카
    가구라자카

    에도 시대부터 이어져 온 역사를 간직한 풍취가 가득한 가구라자카 거리는 전쟁 전 꽃의 거리로 크게 번성했으며, 현재는 복고풍의 산책과 어른들의 회식 장소로 인기 있는 지역이다. 신주쿠 야마노테 칠복신 중 하나인 비샤몬텐 젠코쿠지 절을 필두로, 가구라자카 와카미야 하치만 신사, 후시미 히방이나리, 치쿠토하치만 신사, 안요지 절 등 사찰이 많은 것도 특징이다. 호오즈키 시장과 아와오도리 대회로 유명한 가구라자카 축제는 여름의 풍물시이다. 목욕탕 옆 아타미유 계단, 미반요코초에서는 지금도 활약하는 가구라자카 게이샤의 모습을 볼 수 있을지도 모른다. 효고요코초 등 자갈이 깔린 길은 사진 찍기 좋은 장소이다.

     

    구글지도 東京都新宿区矢来町

    https://goo.gl/maps/cJUJRSnjg3VH2CeA6

     

    야라이초 · 일본 〒162-0805 도쿄도 신주쿠구

    일본 〒162-0805 도쿄도 신주쿠구

    www.google.co.kr


    06. 아사쿠사 浅草

    도심의 관광명소부터 새로운 명소까지

    아사쿠사
    아사쿠사

    일본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관광객이 찾는 아사쿠사. 가미나리몬으로 유명한 센소지 절과 기념품이 즐비한 나카미세 거리는 아사쿠사를 대표하는 풍경이다. 술집과 극장이 즐비한 거리에서 잊혀질 뻔한 도쿄의 원풍경을 느낄 수 있다. 좀 더 깊게 아사쿠사를 즐기고 싶다면 덴보인 거리를 둘러보자. 숨은 맛집과 숍을 발견할 수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아사쿠사에서 출발하는 스미다강 수상버스를 타면 수면 위에서 아사쿠사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구글지도 東京都台東区浅草

    https://goo.gl/maps/CC7JiDdQ5eAYfHMG7

     

    아사쿠사 · 일본 〒111-0032 도쿄도 다이토구

    일본 〒111-0032 도쿄도 다이토구

    www.google.co.kr


    07. 긴자 銀座

    오래된 매장과 고급 매장들을 둘러 보면서 우아한 쇼핑 체험이 가능

    긴자
    긴자

    언제나 동경의 거리로 남아 있는 긴자는 어른들의 쇼핑에 적합한 곳이다. 휴일에는 보행자 천국이 되어 은빛을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붐빈다. 고급 브랜드 숍이 늘어선 긴자 츄오도오리는 건물과 쇼윈도도 개성적이어서, 구매하지 않아도 보는 것만으로도 설레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전통 있는 가부키자와 와코도 꼭 방문하고 싶은 명소다. 복합상업시설인 긴자식스는 세련된 음식과 예술, 패션이 가득한 새로운 명소입니다.

     

    구글지도 東京都中央区銀座

    https://goo.gl/maps/BJS4f3sbbkqn96qW7

     

    긴자 · 일본 〒104-0061 도쿄도 주오구

    일본 〒104-0061 도쿄도 주오구

    www.google.co.kr


    08. 아키하라바 秋葉原

    애니메이션과 게임, 가전제품이 넘쳐나는 전자상가

    아키하바라
    아키하바라

    애니메이션, 동인지, 메이드 카페, 피규어, 게임 등 이른바 아키바 문화를 탄생시킨 도시. 가전제품 판매점을 둘러보거나 일본이 세계에 자랑하는 팝 컬처의 정보 수집을 위해 전 세계 여행자들이 찾아온다. 최근에는 코스요리 타운으로도 유명하며, 라멘, 카레, 덮밥, 고기 요리, 디저트 등 서민적인 음식이 풍부하고, 특색 있는 음료를 갖춘 세련된 이자카야도 늘고 있다. 東京都千代田区外神田


    09. 이케부쿠로 池袋

    사이타마 방면과 도심을 잇는 거대한 터미널은 오락의 보물상자

    이케부쿠로
    이케부쿠로

    사이타마로 향하는 관문인 이케부쿠로는 많은 노선이 운행되고 있어 언제 방문해도 활기가 넘친다. 고층 유명 백화점과 상업용 빌딩, 가전제품 판매점이 즐비한 가운데, 애니메이션과 게임 등 대중문화를 발신하는 시설과 매장이 많은 것도 특징이다. 오토메로드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여성들을 위한 대중문화 전문점이 모여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준쿠도 서점은 이케부쿠로가 본점이다. 수족관과 천문관이 있는 선샤인시티도 빼놓을 수 없다.

    東京都豊島区南池袋

     


    10. 나카메구로 中目黒

    벚꽃 가로수 사이사이에 숨어있는 카페를 발견하는 재미

    나카메구로
    나카메구로

    '나카메'라는 애칭으로 알려진 고급 주택가에는 세련되고 개성 있는 카페와 레스토랑, 숍이 즐비하다. 시크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나카메구로가 딱이다. 트렌드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독특한 요리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봄에는 벚꽃이 만개한 메구로강변을 산책하는 것도 좋다. 라이트 업된 밤에는 분위기가 고조되어 꽃놀이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들로 붐빈다.

    東京都目黒区上目黒


    11. 롯폰기 六本木

    화려한 밤놀이가 끊이지 않는 꿈의 도시

    롯폰기
    롯폰기

    롯폰기 힐즈, 도쿄 미드타운 등 세련된 미술관, 쇼핑몰, 맛집이 밀집한 대형 상업시설로 주목받고 있는 롯폰기. 누구나 아는 어른들의 거리는 일루미네이션이 켜지는 밤이 되면 그 진가를 발휘한다. 도쿄타워의 아름다움은 말할 것도 없다. 거리 전체가 술집, 클럽, 가라오케에 나가고 싶어지는 화려함과 에너지로 가득 차 있다. 오래된 가게들이 즐비한 아자부주반 상점가를 느긋하게 산책하며 에도 시대부터 이어져 내려온 미각의 향연에 빠져보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東京都港区六本木


    12. 오모테산도 表参道

    가로수길의 나무 그늘에서 유럽의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곳

    오모테산도
    오모테산도

    해외에서 온 카페와 브랜드 숍이 즐비한 오모테산도는 세련된 옷차림으로 천천히 걷고 싶은 거리이다. 과거 메이지 신궁의 참배길이었던 시절의 흔적이 남아있는 아름다운 느티나무 가로수길의 풍경과 어우러져 어딘지 모르게 유럽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다. 지금은 이 거리의 상징이 된 오모테산도 힐스를 비롯해 미용실, 갤러리, 부티크 등 고급스러운 시설과 가게들이 예술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오모테산도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겨울 일루미네이션 시즌에 걸으면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자연스럽게 고조된다.

    東京都港区北青山


    13. 시모키타자와 下北沢

    서쪽 도쿄의 거리 문화가 있는 곳

    시모키타자와
    시모키타자와

    서쪽 도쿄의 젊음의 거리라고 하면 시모키타라는 애칭으로 알려진 시모키타자와를 꼽을 수 있다. 역사가 리뉴얼되면서 역 앞도 재개발되어 예전의 정취는 사라졌지만, 활기찬 거리는 여전히 건재하다. 작은 헌옷가게와 잡화점이 즐비하고 카페와 레스토랑, 이자카야 간판이 즐비한 잡다한 분위기는 지금도 변함없다. 소극장과 라이브 하우스가 모여 있어 서브컬처의 발신지로도 유명하다. 스트리트 패션을 입고 거리를 돌아다니며 밤늦게까지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고 싶은 그런 도시다.

    東京都世田谷区北沢


    14. 기치조지 吉祥寺

    살아있는 듯 여행하고 싶은 사람이 방문해야 할 자연이 가득한 도시

    기치조지
    기치조지

    살고 싶은 도시 순위에서 항상 상위권에 드는 키치죠지는 녹음이 우거진 차분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넓은 부지를 자랑하는 이노카시라 온시 공원은 벚꽃과 단풍의 명소로도 유명하다. 공원 입구 근처에는 세련된 카페와 레스토랑부터 전통 있는 야키토리 가게까지 있어 산책 후 휴식과 식사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아케이드로 이어진 선로드 상가는 패션 잡화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거리다. 음식점도 즐비해 있어 맛있는 냄새가 풍긴다.

    東京都武蔵野市吉祥寺